반응형

2025/05/08 3

재미있는 생활 통계 [5] 편의점 소비, 10년 모으면 1500만원?

🍙 편의점은 오늘도 당신의 월급을 소리 없이 가져간다“그냥 삼각김밥 하나, 캔커피 하나야.”지극히 사소한 선택이지만,이 작은 루틴이 한 달, 그리고 일 년 후 어떤 흔적을 남기는지 알고 있는가?1. 편의점, 그곳은 도시인의 부엌이다한국은 세계적으로도 편의점 밀집도가 높은 나라다.2024년 기준 전국에 약 5만 개의 편의점이 운영 중이며,서울만 해도 500m 이내에 편의점이 두세 개씩은 존재한다.그야말로 ‘코앞의 소비’다.24시간 켜져 있는 네온사인과 “삑” 소리는우리 지갑도 함께 열리게 만든다.📌 그런데, 이 익숙한 장소가당신의 월급 도둑일 수도 있다.2. 편의점 소비, 얼마나 하고 있을까?통계청과 편의점 업계 리포트를 종합하면2030 세대의 월평균 편의점 지출은 약 12만~15만 원 수준이다.특히 ..

이색투자방법 [5] 레고 투자: 진짜로 수익 난다고요?

장난감이 아니라고요?레고 투자, 알고 보면 진짜 돈 되는 이야기 🧱"어른이 되면 레고 안 가지고 놀 줄 알았지?아뇨, 그땐 레고로 돈을 법니다."요즘 세상엔 정말 별의별 투자 방법이 다 있다. 그중에서도 장난감의 탈을 쓴 투자 자산, 레고가 유독 돋보인다.어린 시절 조립하던 그 레고가 투자 수단이 되고 있다면? 이제부터 그 이유와 실전 방법을 알아보자.1. 레고가 왜 투자 대상이 되는가?레고는 단순한 장난감이 아니다.**‘한정판’, ‘단종’, ‘희소성’, ‘팬덤’, ‘컬렉터 시장’**이라는투자자의 귀가 솔깃해질 단어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실제로 레고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단종된 인기 시리즈는 리셀(재판매) 시장에서 상상 초월의 가격을 부르기도 한다.💸 예시:레고 ‘스타워..

투자 따라하기 [2] 워렌 버핏 포트폴리오 따라하기

📈 “버핏 아저씨, 저도 좀 따라해도 될까요?”시작은 아주 단순하다.“내가 보기엔 S&P500 사는 게 낫다.”이 말을 한 사람은 다름 아닌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워런 버핏이다.근데, 정작 본인은 S&P500이 아니라 애플을 40%나 들고 있다. 🍎...그럼 우리도 따라 해보는 수밖에.버핏 포트폴리오의 핵심은?🧠 단순하지만 깊다.워런 버핏이 좋아하는 기업엔 공통점이 있다.브랜드가 강하고가격 결정권이 있으며재무구조가 좋고무너지지 않는 “경제적 해자”가 있다그리고 무엇보다,“버텨줄 수 있는 기업”이다.2024년 기준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 구성다음은 미국 공시자료(F13)를 기반으로 재구성한 워런 버핏 포트의 탑픽이다.이걸 기준으로 개인 버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본다.종목비중버핏이 좋아하는 이유A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