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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9 3

일좀 해봤습니다만? [13] 회계 기준 도대체 왜 이렇게 많나요? 회계 기준의 이해

회계처리,“솔직히 말해요. 나도 이거 처음엔 너무 싫었습니다. 🥲 하지만 왜 필요한지는... 알겠더라고요.”회계기준은 왜 존재할까처음 이 얘기를 들으면요, 살짝 짜증이 납니다. “왜 이렇게 까탈스럽게 규정하냐” 싶은 거죠. 근데 회계기준이 없으면요? 누구는 비용을 왕창 부풀려서 이익을 줄여버리고, 누구는 매출을 앞당겨서 뻥튀기합니다. 투자자는 뭐가 진짜인지 알 수가 없어요. 😓 회계기준은 결국 “이 정도는 다같이 맞추자” 하는 약속 같은 겁니다.▶ 회상제가 컨설팅하던 소규모 제조업 사장님이 있었는데요. “난 솔직하게 쓰는데 왜 이걸 맞춰야 해?”라고 물으시더라고요. 문제는 ‘솔직함’이 사람마다 달라서 생깁니다. 누가 보더라도 같은 방식으로 기록하도록 기준을 만든 거죠.📌 Q&AQ. 그러면 기준이 딱..

재미있는 생활 통계 [17] 20대 30대 신규 주식 투자자 비율 50% 2025

이상하게도 요즘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보다 종목 얘기가 더 자주 들립니다. 왜 이렇게 다들 주식에 빠져드는 걸까요.2030 투자자 비중 통계 살펴보기사실 요즘 증권사 신규계좌를 보면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30대가 진짜 절반 가까이 됩니다. 😲 예전엔 '주식=아버지의 취미' 같았는데 이젠 '나의 재테크 필수 코스'가 됐죠. 한국예탁결제원 자료를 보면 2030 신규 투자자 비중이 45~50%까지 치솟았다고도 하고요. 근데 이게 무조건 좋다고만 볼 수도 없어요. 젊을수록 경험이 적으니 정보의 홍수에서 휩쓸리기도 쉽거든요. "나도 해야 하나?" 싶어 계좌를 열고, 친구가 번다니까 따라 사고, 그런 경험... 다들 있지 않나요?MZ세대 투자 열풍의 배경왜 이렇게까지 됐을까요. 가만 보면 이유는 단순하지 않..

2025 이색투자방법 [17] 10만원으로 시작하는 팝업스토어 한정 굿즈 리셀 재테크

“한정판이란 단어만 들어도 심장이 두근거립니다. 왜 그럴까요. 오늘은 그 달콤하고 위험한 세계를 이야기해봅니다.”왜 팝업스토어 한정 굿즈가 뜨는가솔직히 말해서 팝업 굿즈의 매력은 뭐 별 거 없는데도 큽니다. 한정이라는 단어가 사람을 홀립니다. 예를 들어 "이번 주말 단 100개만 판매!"라고 하면 어쩐지 놓치면 안 될 것 같거든요. 브랜드는 이걸 너무 잘 압니다. 희소성, 팬심, 소속감. 이걸 노리는 거죠. 특히 MZ세대는 나만의 굿즈, 나만의 브랜드 경험을 원합니다. 사실 이런 심리 덕분에 한정판 굿즈는 단순한 상품을 넘어서 **“경험을 사는 것”**이 됩니다. 🫣 그래서 굿즈 리셀 시장이 이렇게 커졌다고 봅니다.국내외 한정판 굿즈 리셀 시장 규모한정판 리셀 시장 규모가 꽤 됩니다. 스니커즈만 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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